316 0 0 8 0 0 7년전 0

원코스 호주005 포엑스 맥주 공장투어 브리즈번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테마여행신문 TTN Korea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원코스(1 Course) 시리즈는 기존의 백과사전식 가이드북과 달리 여행자가 원하는 명소만을 엄선해 동선에 따라 목차를 구성한 신개념 가이드북입니다. 독자가 ‘여행하듯’ 읽을 수 있는 ‘코스북(Course Book)’ 원코스 호주(1 Course Australia) 시리즈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여행을! B 호주맥주 : 포엑스(XXXX)로 대변되는 호주맥주! 호주는 포엑스 이외에도 빅토리아 비터(Victoria Bitter), 쿠퍼스(Coopers) 등 수많은 로컬 브랜드를 거느린 맥주대국으로 세계 4위의 맥주소비량(109리터, 2011년 기준)을 자랑한다. 우리나라는 알코올 소비량이 아닌, 맥주 소비량만을 놓고 봤을 때 32위(38.5 ..
테마여행신문 TTN Korea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원코스(1 Course) 시리즈는 기존의 백과사전식 가이드북과 달리 여행자가 원하는 명소만을 엄선해 동선에 따라 목차를 구성한 신개념 가이드북입니다. 독자가 ‘여행하듯’ 읽을 수 있는 ‘코스북(Course Book)’ 원코스 호주(1 Course Australia) 시리즈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여행을! B

호주맥주 : 포엑스(XXXX)로 대변되는 호주맥주! 호주는 포엑스 이외에도 빅토리아 비터(Victoria Bitter), 쿠퍼스(Coopers) 등 수많은 로컬 브랜드를 거느린 맥주대국으로 세계 4위의 맥주소비량(109리터, 2011년 기준)을 자랑한다. 우리나라는 알코올 소비량이 아닌, 맥주 소비량만을 놓고 봤을 때 32위(38.5 리터).

미스터 포엑스(Mr. XXXX or FOUREX) : 캐슬마인 퍼킨스 양조장(Castlemaine Perkins)에서 최초로 생산한 맥주의 이름은 XXX Sparkling Ale. 1924년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하면서, X자를 하나 더 붙였는데 이름을 바꿔서인지, 더 맛있어져 인지, 혹은 둘 다인지 대박을 쳤다! 같은 해 포엑스(XXXX)란 브랜드를 활용한 남성 캐릭터를 발표했는데, 미스터 포엑스(Mr. XXXX or FOUREX)란 이름도 붙여졌다. 그나저나 맥주회사에 남성 모델이라니... 이건 아니잖아~

골드러시Gold Rush)와 황금 맥주(XXXX Gold) : 포엑스의 기술개발은 ‘당대 세계 최고의 맥주 강국’인 독일의 전문가 알호이스(Alhois William Leitner)를 초빙하면서 일대 혁신을 거친다. 그는 맥주애호가들에게 포엑스가 밍밍하다(Cloudy)란 평을 다시 받지 않게 제조법을 업그레이드시키는데 성공했다. 이후에도 포엑스 라이트(XXXX Lite), 캐슬마인 비터(Castlemaine 2.2 Bitter), 캐슬마인 스페셜 드라이(Castlemaine Special Dry) 등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선보였으며, 1990년 멜번에서 시작된 골드 러시(Gold Rush) 당시 황금에 홀린 광부들을 위해 오늘날까지 사랑받는 포엑스의 라벨 중 하나인 포엑스 골드(XXXX Gold)를 출시하기도 했다. 골드러시와 황금 맥주라니!!

포엑스 섬(XXXX Island) : 규제가 엄격한 주류의 광고와 프로모션은 때론 깜짝 놀랄 정도로 황당하거나, 재미있는 것이 많다. 국내의 경우 소맥자격증이 기억에 남는데, 포엑스는 자사의 브랜드를 딴 섬을 만들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호주의 세계적인 자연경관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the Southern Great Barrier Reef of Queensland)의 섬 중 하나에 포엑스 섬(XXXX Island)란 이름을 붙이고, 맥주 한잔 즐길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맥주 마시러 가기엔 좀 멀지 싶지만... 멋지지 않은가! 우리나라로 치면 하이트 섬, 클라우드 섬쯤 되겠다.

Editor's Note : ‘맥주의 제조 현장’에 관심이 없다면 굳이 비싼 돈 내고 공장투어에 참가하지 말고 맥주에 투자(?)하자. 에일하우스(Alehouse)와 화장실에 부착되어 있는 스크린에서 공장투어 장면이 끊임없이 흘러나오는데 사진 촬영도 제한된 것을 감안하면 거진 다 보는 셈. 에일하우스(Alehouse) 자체가 하나의 전시관으로 벽면에 각종 맥주공장 설비의 일부가 전시되어 있어 인증샷 찍기엔 부족함이 없다. 일본의 맥주공장 투어가 대부분 무료로 진행되는 점을 감안하면, 포엑스 공장 투어는 가성비는 매우 낮다.(맥주도 쬐끔 주고...)

-목차/Index-
판권(Publication Right)
표제지(Main Title Page)
목차(Index)
원코스 호주(1 Course Australia)의 7가지 활용법
00. 5가지 키워드로 읽는 호주의 음주문화
01. 7가지 키워드로 읽는 포엑스 맥주 공장(XXXX Brewery)
02. 로비
03. 매표소
04. 영상실Ⅰ : 맥주의 역사
05. 영상실Ⅱ : 포엑스 맥주 공장(XXXX Brewery)의 역사
06. 공장 전경
07. 발효설비 & 실험실(포토존Ⅰ)
08. 유통설비
09. 제조설비(포토존Ⅱ)
10. 검수 및 포장설비
11. 포엑스 맥주 공장(XXXX Brewery) 박물관
12. 테이스팅
13. 포엑스 머천다이즈(XXXX Merchandise)
14. 에일하우스(Alehouse)
원코스 호주(1 Course Australia) 도서목록(08)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도서목록(247)
조명화(B급여행)
MyeongHwa, Jo(Badventure)
趙明和(B級旅游)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편집장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여행레져관광 분야 멘토(2015~)
방송 : 아리랑TV Artravel(2016), KBS2 세상은 넓다(2015), skyTravel 여행의 기술(2015), tvN 쿨까당(2015), YTN 브레인파워를 키워라(2014) 외
사진전 : 《Korea Fantasy》(Texas, USA, 2014), 《대학교는 드라마다》(Seoul, 2013), 트래비 여행사진 공모전(2010) 외
강연 : 청운대 스마트관광기획가 양성과정, KBS방송아카데미/연세대 미래교육원/한겨례 문화센터 여행작가 양성과정 외
프로필 전문 http://bit.ly/1lHSsAz

세상을 큐레이팅하는 여행편집장(Editor) : 대학시절 공모전으로 세계를 여행한 ‘공모전여행작가’로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를 출간하였으며, 서울대부터 제주대까지 전국 주요 대학가는 물론 일본 OVAL까지 여행강사이자 멘토로써 수많은 청년들과 만났다. 싱가폴관광청과《원코스 시아홀리데이》, V에어와 《원코스 V에어》, 필리핀항공과 《원코스 팔라완》 등을 제작하는 등 여행콘텐츠 200여종을 기획 및 저술했다. 국내에서 찾아 보기 힘든 ‘외국계 항공사 출신 여행작가’이자 여행 전문 콘텐츠크리에이터(Contents Creator)로 관광업계와 출판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

현장을 누비는 전문가(Travel Guide) : 관광통역사(영어), 국내여행안내사, 투어컨덕터(TC) 등의 전문 자격증을 취득한 여행전문가로써 2012년부터 세계 곳곳을 누비며 여행자와 호흡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와 국립민속박물관의 세계유산, 역사/문화재, 프리미엄 강좌(2016) 등을 이수하는 등 이론과 경험을 겸비한 여행전문가로써 거듭나기 위해 고군분투 중.

여행콘텐츠 스타트업 대표(Startup CEO) : 버진 아틀란틱, 베트남 항공 한국지사 등의 직장생활을 거쳐 독립, 여행출판사 테마여행신문 TTN Korea을 비롯해 여행 전문 미디어와 출판사를 창간했다. 한국관광공사 창조관광사업(관광벤처), 경기도 청년프론티어 창업지원사업,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등에 선발된 바 있으며, 세계 최대의 여행박람회 SXSW에 국내 최초의 여행출판사로써 참가해 3박4일간 Korea Fantasy 사진전을 개최해 호평 받았다.

여행작가를 양성하는 여행강사(Travel Instructer) : 18인의 공저로 완성한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는 여행 분야 베스트셀러에 오른 바 있으며, 2015년 청운대 관광학부와 국내 최초로 기획한 ‘스마트관광기획가’ 과정은 수료생 전원을 등단시키는 등 그가 운영하는 ‘여행작가 양성 프로그램’은 실전에 강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대 새내기학교에 3년 연속 초청되었으며, OVAL 초청으로 도쿄에서 강연을 하는 등 세계를 누비며 다양한 주제와 테마의 여행으로 청중들과 호흡하고 있다.

쓰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Student) : 경영정보학(2000~2008), 관광학(2009~2011), 영상문화콘텐츠학 석사(2012~2015)에 이어 문화교양학(2011~)까지... 대학교(원) 학생증만 4번째인 그는 작가 이기 이전에 ‘쓰기 위해 공부하는’ 학생이다. 석사논문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는 국내 여행도서를 연구대상으로 한 독창적인 논문으로 손꼽히며, 학업 외에도 조주사, 벌룬아트, 마라톤 완주, 태권도(3단), 유도(초단) 등 세상의 모든 분야에 대한 호기심으로 가득하며, 오늘도 무언가를 공부 중.

출간/Books
여행작가 바이블 4부작(2016)
한글여행(2016)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Ⅱ(2016)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2015, 석사논문)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Ⅰ(2014)
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2013)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2011)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 외(2010) 다수

b@badventure.kr
www.badventure.kr
www.fb.com/badventure.kr
www.instagram.com/badventure
www.twitter.com/badventurekr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은 2012년 첫 책을 선보인 이래 300여 종의 콘텐츠를 출간한 여행 및 인문/여행 전문 출판사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작가진과 신개념 여행 가이드북 원코스(1 Course), 포토에세이 원더풀(Onederful) 등의 여행서를 비롯해 지식의 방주(Knowledge's Ark, 문고판), 知의 바이블(Bible of Knowledge), 원샷(1 Shot) 등의 인문교양서와 실용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테마여행신문 TTN Korea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지식여행하시길!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www.themetn.com
www.fb.com/themetn
www.twitter.com/themetn
Bookstore APP https://goo.gl/3qeeZu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