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폭포’ 이과수폭포(Iguazú Falls)는 2.7km에 달하는 이과수강을 따라 흐르는 270여개의 크고 작은 폭포들로 이루어진 ‘폭포들의 폭포’다. 1984년과 1986년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은 각각 이과수폭포를 유네스코 세계유산(UNESCO Heritage)에 등재하였으며, 2011년 제주도와 함께 세계7대자연경관(New7Wonders of Nature)에 선정된 바 있다. 테마여행신문 TTN Korea 원코스 남미(1 Course Latin America) 시리즈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여행을! B
트리플 프론티어(Triple Frontier) : 파라과이의 시우다드 델 에스테(Ciudad del Este), 아르헨티나의 푸에르토 이과수(Puerto Iguazú) 그리고 브라질의 포스 두 이과수(Foz do Iguaçu)가 맞닿은 ‘삼국 접경지대’. 이과수 강과 파라나 강이 맞물려 마치 ‘3개의 교차로’처럼 3개국이 서로 마주보는 기묘한 풍경을 연출한다.
아르헨티나 루트 : 이과수폭포의 80%를 점유한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루트는 크고 넓을 뿐 아니라 '악마의 목구멍'(Garganta del Diablo)를 바로 위에서 관람할 수 있는 코스가 포인트다. 주요 폭포를 관람할 수 있는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서 악마의 목구멍, 낮은 산책로, 높은 산책로 등 주요 트레일을 둘러보려면 하루쯤 할애하는 것이 좋다. 유람선 투어(Nautical Adventure)를 이용할 경우 이과수 폭포 내의 섬인 산 마르틴 섬(San Martin Island)에 방문할 수 있다는 점도 아르헨티나 루트의 강점.
이타이푸 댐(Itaipu Dam/Usina Hidroeléctrica de Itaipu) : 길이만 7.37 km에 높이 196m(세계 2위)! 190억m3란 무지막지한 저수량으로 만들어내는 무려 14,000 MV(발전용량)을 생산한다. 국내 최대의 발전소인 한울원자력발전소(Hanul Nuclear Power Plant)의 6,157 MV의 두 배!
브라질 루트 : 트레일을 걷는 내내 폭포를 조망할 수 있으며, 악마의 목구멍 구간에서는 쏟아지는 물안개에 휩싸이는(?) 극한체험이 가능하다. 코스의 마지막에 위치한 악마의 목구멍 전망대에서 폭포의 턱밑까지 다가갈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 규모가 작은만큼 시간이 촉박하거나, 직접 몸을 움직이며 관람하고 싶은 여행자라면 브라질 루트가 더 매력적이다.
조류동물원/새공원(Parque das Aves) : 다른 곳에서는 서너 마리 보유한 것만으로도 생색내는 무지개빛 앵무새와 노란 부리의 투칸 등이 비둘기처럼(?) 날라 다닌다. 특히 프린터나 TV CF에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남미의 조류를 실컷 만나보자.
라파인 츄라스카리아 쇼(Rafain Churrascaria Show) : 관광버스 수십대가 주차할 만한 초대형 주차장은 물론 수십명의 댄서와 연주자가 두어시간을 꽉 채운 알찬 공연을 선보일뿐더러 쉴새없이 구워대는 숯불고기가 장관을 이루는 레스토랑. 공연 중간중간 관객을 무대 위로 올리거나, 공연의 엔딩을 댄서와 관객이 어우러지는 기차놀이로 마무리하는 등 공연 자체의 완성도도 엄지 척!
-목차/Index-
판권(Publication Right)
표제지(Title Page)
About 이과수폭포를 이해하는 6가지 키워드
A코스. 아르헨티나 루트
A-1. 우정의 다리(Puente Internacional de la Amistad)
A-2. 아르헨티나 이과수폭포(Argentina Iguazu Falls)
2-1. 매표소(Entrance)
2-2. 그린트레일(Green Trail)
2-3. 폭포역(Cataratas Station)
2-4. 기차(Train)
2-5. 목구멍역(Garganta Station)
2-6. 악마의 목구멍 트레일(Garganta del Diablo Trail)
2-7. 악마의 목구멍(Garganta del Diablo/Devil's Throat)
2-8. 휴게소/편의점/화장실
2-9. 유람선 투어(Nautical Adventure)
2-10. 어퍼트레일(Upper Trail)
U-1. 보세티 폭포(Salto Bossetti)(1)
U-2. 보세티 폭포(Salto Bossetti)(2)
U-3. 그와르다파르퀘 베르나베 멘데즈 폭포(Salto Guardaparque Bernabe Mendez)
U-4. 엠비과 폭포(Salto Mbigua)
U-5. 산 마르틴 폭포(Salto San Martin)
2-11. 로어트레일(Lower Trail)
L-1. 라누세 폭포(Salto Lanusse)
L-2. 알바르 누녜즈 폭포(Salto Alvar Núñez)
L-3. 보세티 폭포(Salto Bossetti)
L-4. 치코 폭포(Salto Chico)
L-5. 데스 에르나스 폭포(Salto Des Hernas)
2-12. 쉐라톤호텔(Sheraton Hotel)/폭포호텔(Cataratas Old Hotel)
2-13. 방문자센터(Visitors Centre, 이과수폭포박물관)
2-14. 레스토랑/편의점
A-3. 트리플 프론티어(Triple Frontier)
B코스. 브라질 루트
B-1. 이타이푸 댐(Itaipu Dam/Usina Hidroeléctrica de Itaipu)
1-1. 매표소/오리엔테이션
1-2. 전망대(1)
1-3. 전망대(Mirante Central, 2)
1-4. 수문(1)
1-5. 수문(2)
1-6. 전망대(3)
B-2. 브라질 이과수폭포(Brazil Iguazu Falls)
2-1. 매표소/락커룸/승차장
2-2. 벨몬드 호텔 이과수폭포점(Belmond Hotel das Cataratas)
2-3. 전망대1(El Camino de las Cataratas)
2-4. 전망대2(El Camino de las Cataratas)
2-5. 전망대3(El Camino de las Cataratas)
2-6. 전망대4(El Camino de las Cataratas)
2-7. 악마의 목구멍 트레일(Mirante da Garganta do Diabo)
2-8. 악마의 목구멍(Garganta do Diabo/Devil's Throat)
2-9. 악마의 목구멍 전망탑(Elevadores da Garganta do Diabo, 하단)
2-10. 악마의 목구멍 전망탑(Elevadores da Garganta do Diabo, 중단)
2-11. 악마의 목구멍 전망탑(Elevadores da Garganta do Diabo, 상단)
2-12. 프레데리코 엥겔 리오스(Frederico Engel Rios) 동상/승차장/기념품샵/휴게소
B-3. 조류동물원/새공원(Parque das Aves)
B-4. 라파인 츄라스카리아 쇼(Rafain Churrascaria Show)
원코스 남미(1 Course Latin America) 시리즈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www.themetn.com
www.fb.com/themetn
www.twitter.com/themetn
Bookstore APP https://goo.gl/3qeeZu
조명화(B급여행)
Jo MyeongHwa(Badventure)
趙明和(B級旅游)
여행웹진 플랜B Korea 편집장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여행레져관광 분야 멘토(2015~)
방송 : KBS2 세상은 넓다(2015), skyTravel 여행의 기술(2015), tvN 쿨까당(2015), YTN 브레인파워를 키워라(2014) 외
사진전 : 《Korea Fantasy》(Texas, USA, 2014), 《대학교는 드라마다》(Seoul, 2013), 트래비 여행사진 공모전(2010) 외
강연 : 청운대 스마트관광기획가 양성과정, KBS방송아카데미/연세대 미래교육원/한겨례 문화센터 여행작가 양성과정 외
프로필 전문 http://bit.ly/1lHSsAz
평생 공부하고, 여행하고, 쓰는 작가 : 대학시절 공모전으로 세계를 여행한 ‘공모전여행작가’로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를 출간하였으며, 서울대부터 제주대까지 전국 주요 대학가는 물론 일본 OVAL까지 여행강사이자 멘토로써 수많은 청년들과 만났다. 경영정보학과(MIS), 관광학과 학사에 이어 영상문화콘텐츠학 석사를 마쳤다.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란 주제의 석사논문은 국내에서 매우 드문 여행도서에 관한 연구로 꼽힌다. 더 좋은 글을 쓰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다는 자세로 현재 문화교양학과에서 4번째 학업 중(2016)
여행작가를 가르치는 여행작가 : 2015년 청운대와 국내 최초로 공동 기획한 ‘스마트관광기획가’ 과정을 통해 수료생 전원이 자신의 이름으로 출판에 성공하는 등 ‘결과를 내는 여행작가 커리큘럼’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단순히 이론만 다루는 아카데미가 아니라, 신문사와 출판사가 통합된 연계시스템을 통해 수십명이 데뷔함으로써 ‘실전에 강한 여행작가 양성과정’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여행 전문 콘텐츠크리에이터 : 여행 전문 출판사와 미디어를 창간한 이래 싱가폴관광청과《원코스 시아홀리데이》, V에어와 《원코스 V에어》, 필리핀항공과 《원코스 팔라완》 등의 콘텐츠를 선보였으며 국내에서 찾아 보기 힘든 ‘외국계 항공사 출신 여행작가’로 관광업계와 출판업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다.
출간/Books
여행작가 바이블(2016)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Ⅱ(2016, 이슈메이킹 솔루션 34)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2015, 석사논문)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Ⅰ(2014, 스타트업, 홍보대행사처럼 PR하라)
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2013)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2011)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 외(2010) 다수
b@badventure.kr
www.badventure.kr
www.fb.com/badventure.kr
www.instagram.com/badventure
www.twitter.com/badventu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