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의 벚꽃엔딩, 로이킴의 봄봄봄, 아이유의 ‘봄, 사랑, 벚꽃말고’ 등 일명 ‘봄캐롤’이 좀비처럼 부활해 사람들의 귓가를 울리는 4월이면 아무리 방콕을 즐기는 사람이라도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기 마련입니다. 여의도 벚꽃축제를 비롯해 하동 쌍계사, 경주 보문단지, 강릉 경포호, 공주 동학사, 제천 청풍호, 충주 수안보 등 전국적으로 유명한 봄꽃축제가 적지 않지만, 그 중에서도 진해 군항제는 ‘대한민국 벚꽃축제의 끝판왕’으로 불립니다.
진해에서만큼은 진해벚꽃축제가 아니라 ‘진해군항제’가 더 친숙합니다. 단 열흘간의 기간 동안 진해를 방문하는 봄꽃여행자가 무려 삼백만명! ‘대한민국 벚꽃놀이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2011년 내국인 215만, 외국인 47만, 총 262만명 방문) 전국의 벚꽃축제 중에서 유독 진해군항제가 인기가 높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진해 전역을 가득 메운 삼십여만그루의 왕벚나무. 일제 강점기에 식재된 벚꽃나무는 광복 이후 무차별적으로 베어지기도 했습니다만, 왕벚나무가 대한민국 토종이라는 점이 밝혀 지면서 봄꽃의 대표주자로 떠올랐습니다.
둘째,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 등의 주요 해군시설이 개방될 뿐만 아니라, 각종 부대행사가 진행된다는 점. 진해는 임진왜란 당시 3번의 승전을 기록한 해전의 무대이자 이승만 대통령의 별장과 정자가 보존되어 있는 대한민국 근대 해군의 요람입니다. 국내 1호 이순신 장군 동상은 진해에 서린 해군과 해전의 유구한 역사와 의미를 기념해 세워진 것으로, 군항제 기간 동안 해군, 해병대, 군악대 등이 다양한 체험행사, 사진전, 군악연주회, 마칭, 퍼레이드 등이 선보입니다.
셋째, 진해에서는 산(제황산), 바다, 천(여좌천), 호수(진해 내수면환경생태공원), 길(안민도로) 등 101가지 매력의 벚꽃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에 소개된 이후 ‘연인이 함께 걸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여좌천 로망스다리, 365개의 계단길을 따라 오를 수 있는 제황산 진해탑, ‘달리지 않는 기차’ 경화역 등 곳곳에 숨겨진 ‘진해만의 스토리텔링’도 여행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진해역, 통해역 등의 폐역을 비롯해 흑백다방 등 근대문화유산이 고스란히 보존되어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겠네요.
수도권에서 최소 다섯시간이 소요되는 거리를 감안할 때 당일치기보다는 1박2일 혹은 무박여행을 추천드립니다. 꽃피는 봄, 테마여행신문 TTN이 소개하는 ‘진해 군항제’와 함께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멋진 여행하시길! B
-목차/Index-
판권/Publication Right
표제지/Title Page
1. 진해 군항제의 3가지 특징
2. 진해 경화역/진해군항제기차
3. 진해역(192호 등록문화제)
4. 진해 여좌천
4-1. 진해로망스다리
4-2. 발레리나
4-3. 하늘을 달리는 자전거
5. 북원로터리
5-1. 이순신 장군 동상(국내 1호)
5-2. 거북선
6. 해군진해기지사령부
6-1. 해군의 집
6-2. 안중군의사 유묵비
6-3. 통해역(195호 등록문화재/진해선종착역)
6-4. 손원일 제독 동상/해군사진 전시회
6-5. 지덕칠 중사 동상
7. 중원로터리
7-1. 진해교회
7-2. 진해군항제공연장
7-3. 진해장난감도서관/생각하는 사람
7-4. 군항제거리
8. 진해 제황산
8-1. 진해모노레일
8-2. 일년계단
8-3. 진해탑/진해근대사박물관
9. 남원로터리
9-1. 백범 김구선생 친필 이충무공 시비(창원시 근대건조물 2호)
9-2. 진해군항제사진전
9-3. 흑백다방(창원시 근대건조물 4호)
10. 진해 해군사관학교
10-1. 입구
10-2. 충무공 역사 체험관
10-3. 함정
10-4. 군복체험장
10-5. 함정모형전시장
10-6. 해병대홍보관
10-7. 해병헌병홍보관
10-8. 군항제홍보관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www.themetn.com
www.fb.com/themetn
www.twitter.com/themetn
Bookstore APP
https://goo.gl/3qeeZu
조명화(B급여행)
Jo, MyeongHwa(Badventure)
趙明和(B級旅游)
여행작가 & 여행사진작가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편집장
트래블뉴스와이어 TNW Travel NewsWire Korea 편집장
여행웹진 플랜B 편집장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여행레져관광 분야 멘토(2015)
방송 : KBS2 세상은 넓다(2015), skyTravel 여행의 기술(2015), tvN 쿨까당(2015), YTN 브레인파워를 키워라(2014) 외
사진전 : 《Korea Fantasy》(Texas, USA, 2014), 《대학교는 드라마다》(Seoul, 2013), 트래비 여행사진 공모전(2010) 외
강연 : 청운대 스마트관광기획가 양성과정, KBS방송아카데미/연세대 미래교육원/한겨례 문화센터 여행작가 양성과정 외
프로필 전문
http://bit.ly/1lHSsAz
평생 공부하고, 여행하고, 쓰는 작가 : 대학시절 ‘공모전’만으로 세계를 여행한 후《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저자로 서울대부터 제주대까지 전국 주요 대학을 누볐다. 경영정보학과(MIS), 관광학과 학사에 이어 영상문화콘텐츠학 석사를 마쳤으며, 더 좋은 작가가 되고자 하는 열정으로 문화교양학과에서 4번째 학업 중.(2016)
예비 작가를 가르치는 작가 : KBS방송아카데미, 연세대 미래교육원, 한겨례 문화센터 등에서 ‘여행작가 양성과정’을 통해 미래의 작가를 만나고 있다. 특히 2015년 청운대와 국내 최초로 공동 기획한 ‘스마트관광기획가’를 수료한 대학생 1,2기 전원이 전자출판을 통해 등단한 바 있다.
여행 전문 콘텐츠크리에이터 : 외국계 항공사 한국지사에서 평범한 회사원으로 근무한 후 독립, 여행 전문 출판사와 미디어를 창간하였다. 싱가폴관광청과《원코스 시아홀리데이》, V에어와 《원코스 V에어》등을 출간하는 등 여행업계와 소통하는 여행콘텐츠크리에이터로써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중.
저서/Books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석사논문)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 Ⅰ(스타트업, 홍보대행사처럼 PR하라)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 Ⅱ(이슈메이킹 솔루션 34)
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 외 다수
b@badventure.kr
www.badventure.kr
www.fb.com/badventure.kr
www.twitter.com/badventurekr
www.instagram.com/badventu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