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62 0 0 30 20 0 8년전 0

여행작가 바이블 4교시 어떻게 쓸 것인가

여행작가는 대체 무슨 돈으로 여행을 다닐까? : 예비 여행작가라면 미치도록 궁금하지만,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여행경비의 비밀! 초보자를 위한 공모전부터 철저한 사전준비와 피칭이 필요한 협찬, 기자와 블로거를 대상으로하는 팸투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경비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세상에 없는 길을 개척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프로젝트 여행’까지! 여행가서 대체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 하지? 요새 유튜브가 뜬다던데 4k 카메라를 구입해야 되나? : 한 챕터는커녕 책 한권으로도 모자란 여행사진, 여행동영상, 인터뷰! 그러나, ‘주말여행작가’에게 한학기씩 투자할 시간은 부족하기 마련. 실전에서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초간단 매뉴얼로 배워보자. 현지에서 인터뷰가 꼭 필요한데... 꼭 영어로 해..
여행작가는 대체 무슨 돈으로 여행을 다닐까? : 예비 여행작가라면 미치도록 궁금하지만,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여행경비의 비밀! 초보자를 위한 공모전부터 철저한 사전준비와 피칭이 필요한 협찬, 기자와 블로거를 대상으로하는 팸투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여행경비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세상에 없는 길을 개척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프로젝트 여행’까지!

여행가서 대체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 하지? 요새 유튜브가 뜬다던데 4k 카메라를 구입해야 되나? : 한 챕터는커녕 책 한권으로도 모자란 여행사진, 여행동영상, 인터뷰! 그러나, ‘주말여행작가’에게 한학기씩 투자할 시간은 부족하기 마련. 실전에서 당장 써먹을 수 있는 노하우를 초간단 매뉴얼로 배워보자.

현지에서 인터뷰가 꼭 필요한데... 꼭 영어로 해야되나? : 프로 여행작가라면 짧은 현지취재로도 인터넷서핑으론 절대 찾아낼 수 없는 고급콘텐츠를 발굴하라는 미션이 주어지기 마련. 현지 가이드, 인포센터 직원부터 여행업체 관계자나 현지 전문가와의 인터뷰는 ‘나만의 콘텐츠’를 뽑아내는 기본적인 스킬이다. 누구를 어떻게 만나 어떤 이야기를 해야할지 속성으로 알아보자.

저작권, 저작권... 대체 기준이 뭐야? : 유료와 무료, 개인용과 상업용 등 개인블로그는 물론 잡지원고, 책 등에서 사진 뿐 아니라 폰트, 초상권 등의 저작권이 점차 엄격하게 적용되는 추세. 여행작가가 침해하기 쉬운 사례별로 현실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5교시에서는 드디어 예비 작가의 로망이자, 전업작가의 활동무대인 ‘출판’을 집중탐구한다. 예비 작가라면 꼭 알아야할 출판상식부터 국내 주요 여행출판사와 여행시리즈는 물론 출판사 고르는 법, 투고, 미팅, 출판계약서, 계약시 주의사항 등 출판의 전 과정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출간보다 더 중요한 출판마케팅도 놓치지 마시라. B

-목차/Index-
판권/Publication Right
표제지/Title Page
입학식. 여행은 ‘삶의 일부’가 아닌, ‘삶의 방식’
4교시. 창작 : 어떻게 쓸 것인가
4-1. 여행경비
4-1-1. 자비 취재
4-1-2. 공모전
4-1-3. 협찬
4-1-4. 팸투어
4-1-5. 프로젝트 여행
4-2. 여행사진
4-2-1. 여행사진의 시작(6)
4-2-2. 여행사진의 테마(5)
4-2-3. 여행사진 실전노하우(5)
4-3. 동영상
4-3-1. 공감은 나의 힘!
4-3-2. 닥치고 시작!
4-3-3. 유튜브는 필수
4-4-4. 최소한의 편집 기술을 익히자
4-4-5. 꾸준히 연재하자
4-4. 인터뷰
4-4-1. 누구를 만날 것인가?
4-4-2. 정중하게, 그러나 당당하게
4-4-3. 예상 질문지를 미리 써라
4-4-4. 대면 인터뷰가 어렵다면?
4-4-5. 불특정 다수를 인터뷰하라
4-5. 여행작가의 수집
4-5-1. 수집가에서 전문가로(7)
4-5-2. 수집의 3원칙
4-6. 저작권
4-6-1. 저작권
4-6-2. 폰트 저작권
4-6-3. 초상권
4-7. 자료 정리의 기술
4-7-1. 출장 전
4-7-2. 사진/영상
4-7-3. A4바인더
4-7-4. 잘 버리는 것도 노하우
졸업식. 여러분, X됐어요.(You are fucked)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www.themetn.com
www.fb.com/themetn
www.twitter.com/themetn
Bookstore APP
https://goo.gl/3qeeZu
조명화(B급여행)
Jo, MyeongHwa(Badventure)
趙明和(B級旅游)

여행작가 & 여행사진작가
테마여행신문 TTN Theme Travel News Korea 편집장
트래블뉴스와이어 TNW Travel NewsWire Korea 편집장
여행웹진 플랜B 편집장
대통령직속청년위원회 여행레져관광 분야 멘토(2015)
방송 : KBS2 세상은 넓다(2015), skyTravel 여행의 기술(2015), tvN 쿨까당(2015), YTN 브레인파워를 키워라(2014) 외
사진전 : 《Korea Fantasy》(Texas, USA, 2014), 《대학교는 드라마다》(Seoul, 2013), 트래비 여행사진 공모전(2010) 외
강연 : 청운대 스마트관광기획가 양성과정, KBS방송아카데미/연세대 미래교육원/한겨례 문화센터 여행작가 양성과정 외
프로필 전문
http://bit.ly/1lHSsAz

평생 공부하고, 여행하고, 쓰는 작가 : 대학시절 ‘공모전’만으로 세계를 여행한 후《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저자로 서울대부터 제주대까지 전국 주요 대학을 누볐다. 경영정보학과(MIS), 관광학과 학사에 이어 영상문화콘텐츠학 석사를 마쳤으며, 더 좋은 작가가 되고자 하는 열정으로 문화교양학과에서 4번째 학업 중.(2016)

예비 작가를 가르치는 작가 : KBS방송아카데미, 연세대 미래교육원, 한겨례 문화센터 등에서 ‘여행작가 양성과정’을 통해 미래의 작가를 만나고 있다. 특히 2015년 청운대와 국내 최초로 공동 기획한 ‘스마트관광기획가’를 수료한 대학생 1,2기 전원이 전자출판을 통해 등단한 바 있다.

여행 전문 콘텐츠크리에이터 : 외국계 항공사 한국지사에서 평범한 회사원으로 근무한 후 독립, 여행 전문 출판사와 미디어를 창간하였다. 싱가폴관광청과《원코스 시아홀리데이》, V에어와 《원코스 V에어》등을 출간하는 등 여행업계와 소통하는 여행콘텐츠크리에이터로써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중.

저서/Books
여행도서 콘텐츠에 반영된 여행트렌드(석사논문)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 Ⅰ(스타트업, 홍보대행사처럼 PR하라)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언론홍보 Ⅱ(이슈메이킹 솔루션 34)
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 외 다수

b@badventure.kr
www.badventure.kr
www.fb.com/badventure.kr
www.twitter.com/badventurekr
www.instagram.com/badventure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