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8 0 0 28 56 0 9년전 0

키워드광고를 이기는 원샷 보도자료 : 여행사, 게스트하우스, 맛집 바이럴마케팅을 위한 언론홍보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www.tnewswire.com)는 국내 최초의 여행 전문 보도자료 통신사이다. 관광청/지자체, 항공(국적기, 외항사, 저가항공 및 전세기), 숙박(호텔/리조트/펜션)과 주요 여행상품의 최신 보도자료를 여행/레져 담당 언론인과 블로거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의 자회사인 테마여행신문 TTN(www.themetn.com)은 여행 출판사 겸 미디어, 아카데미로써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자, 관광청/항공사/지자체 등의 보도자료를 재가공해 독자에게 전달하는 ‘미디어’이다. 여느 벤쳐기업과 마찬가지로 창간 이후 첫해에만 3,000만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직접 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비한 성과에 고민하던 중 ‘언론홍보’란 해결책을 찾았다. ..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www.tnewswire.com)는 국내 최초의 여행 전문 보도자료 통신사이다. 관광청/지자체, 항공(국적기, 외항사, 저가항공 및 전세기), 숙박(호텔/리조트/펜션)과 주요 여행상품의 최신 보도자료를 여행/레져 담당 언론인과 블로거에게 실시간으로 전송한다.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의 자회사인 테마여행신문 TTN(www.themetn.com)은 여행 출판사 겸 미디어, 아카데미로써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자, 관광청/항공사/지자체 등의 보도자료를 재가공해 독자에게 전달하는 ‘미디어’이다. 여느 벤쳐기업과 마찬가지로 창간 이후 첫해에만 3,000만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직접 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비한 성과에 고민하던 중 ‘언론홍보’란 해결책을 찾았다.

● 광고주는 알 수 없고, 홍보대행사는 공개하지 않는 수십가지의 언론홍보 테크닉을 다양한 방식으로 검증했다. 그 결과 테마여행신문 TTN은 KBS방송아카데미/고려기자아카데미, 웹투어, 시아홀리데이 공식예약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기업과 MOU를 체결하였고, 듀오/쉐어하우스/외교부 해외여행안전서포터즈 등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까지 거두었다. 지금 이순간 맨땅에 헤딩하고 있을 스타트업, 중소기업, 자영업자에게 ‘돈먹는 하마 키워드광고’보다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언론홍보’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본서를 기획하였다.

● 이론 따윈 잊어라! 경험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삼천만원 짜리 시행착오부터 10만원 예산으로 집행 가능한 테크닉까지 완전 공개한다. 심지어 돈 한푼 들이지 않는 비법까지도! 엄선한 사례별 케이스를 곁들여, ‘국내 최초의 여행 전문 언론홍보 매뉴얼’을 지향한다.

● 매뉴얼 만으로 부족하다면? 여행(항공, 여행, 관광청 외) 및 문화(공연, 전시, 사진 등) 분야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언론홍보전문가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보도자료 배포서비스/개별 컨설팅 등 부가 서비스 제공 중.

※ TNW 언론홍보전문가 아카데미 : http://tnewswire.com/pracademy
※ 언론홍보 컨설팅 문의 : pr@tnewswire.com
● 판권
● 목차

1. 언론홍보가 광고를 이긴다 : 3000만원 짜리 시행착오편
1. 페이스북 : Like의 가격은 얼마일까?
2. 월간지 : 발행부수를 믿지마세요
3.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 얼마면 되겠니?
4. 동영상 : 100만원으로 CF 제작하기
5. 언론보도 : 기자와 만나는 가장 빠른 방법
6. 오프라인(강연/박람회/사진전/출판) : 이슈를 창조하라
7. 당신이 언론보도를 해야 하는 세가지 이유
8. 참고자료(8)

2. 원샷 언론홍보 : 공짜편
1. 나에게 필요한 미디어 리스트
2. 나에게 필요한 기자 리스트
3. 홍보대행사처럼 메일 보내는 법
4. 홍보대행사처럼 초청하는 법
5. 당황하지 않고~ 딱! 인터뷰하는 법
6. 참고자료(4)

3. 원샷 언론홍보 : 10만원편
1. 재능거래 활용법
2. 통신사 활용법
3. 홍보대행사 활용법

4. 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 실전편
1. WHAT : 보도자료란 무엇인가?
2. WHICH : 무엇을 쓸 것인가(참고자료 6)
3. HOW : 보도자료의 형식(참고자료 21)
4. WHEN : 언제 어떻게 보낼 것인가(참고자료 3)
5. 초간단 보도자료 체크리스트
6. 참고도서(6)

5. 홍보대행사도 모르는 원샷 언론홍보 : 노하우편
1. 검색되지 않는 기사라면 쓰지마라(SEO)
2. 네이버 메일, 쥐메일보다 도메인 메일
3. 포털마다 블로그를 개설해야 하는 이유
4. 기사를 바이럴하라
5. 기자로 활동하는 다섯 가지 방법
6. 콘텐츠 퍼블리셔와 제휴하라
7. 언론홍보가 강한 기업과 제휴하라
8. 단언컨대 최고의 오프라인 마케팅, 강연
9. 전문가라면, 전자출판으로 증명하라
10. 크라우드펀딩으로 마케팅하라
11. 나의 이벤트는 당신의 광고보다 아름답다
12. 참고 자료(4)

6. 책값 뽑는 원샷 부록
1. 보도자료 : 설문조사형
2. 보도자료 : 기획기사형
3. 보도자료 : 정보제공형
4. 보도자료 : 이벤트 소개
5. 미디어 초청장
6. 포털사이트 등록 미디어 : 네이버/다음/줌
7. 바이럴 마케팅 견적서/용역계약서/결과보고서(C사)
8. 언론홍보 강좌 및 컨설팅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