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25 0 0 36 160 0 10년전 0

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원샷 언론홍보 : 스타트업, 홍보대행사처럼 PR하라

● 테마여행신문(Theme Travel News, TTN, 조명화 편집장, www.themetn.com)은 여행 전문 출판사 겸 아카데미로써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자, 관광청/항공사/지자체 등의 보도자료를 재가공해독자에게 전달하는 ‘미디어’이다. 여느 벤쳐기업과 마찬가지로 창간 이후 첫해에만 3,000만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직접 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비한 성과에 고민하던 중 ‘언론홍보’란 해결책을 찾았다. ● 홍보대행사도 절대 공개하지 않는 20여가지의 언론홍보 테크닉을 다양한 방식으로 검증하는데 성공했다. 그 결과 테마여행신문은 KBS방송아카데미/고려기자아카데미, 웹투어, 시아홀리데이 공식예약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기업과 MOU를 체결하였고, 듀오/쉐어하우스/외교부 해외여행..
● 테마여행신문(Theme Travel News, TTN, 조명화 편집장, www.themetn.com)은 여행 전문 출판사 겸 아카데미로써 여행 콘텐츠와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자, 관광청/항공사/지자체 등의 보도자료를 재가공해독자에게 전달하는 ‘미디어’이다. 여느 벤쳐기업과 마찬가지로 창간 이후 첫해에만 3,000만원에 달하는 광고비를 직접 집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미비한 성과에 고민하던 중 ‘언론홍보’란 해결책을 찾았다.

● 홍보대행사도 절대 공개하지 않는 20여가지의 언론홍보 테크닉을 다양한 방식으로 검증하는데 성공했다. 그 결과 테마여행신문은 KBS방송아카데미/고려기자아카데미, 웹투어, 시아홀리데이 공식예약센터 등 다양한 분야의 대표기업과 MOU를 체결하였고, 듀오/쉐어하우스/외교부 해외여행안전서포터즈 등과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까지 거두었다. 지금 이순간 맨땅에 헤딩하고 있을 스타트업, 중소기업, 자영업자에게 ‘돈먹는 하마 키워드광고’보다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기술 언론홍보’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본서를 기획하였다.

● 이론 따윈 잊어라! 경험하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삼천만원 짜리 시행착오부터 10만원 예산으로 집행 가능한 테크닉까지 완전 공개한다. 물론 돈 한푼 들이지 않는 비법까지도! 더 나아가 홍보대행사도 대행해 줄 수 없는 우리회사만의 홍보대행법 노하우까지 수많은 사례별 케이스와 함께 소개하는 ‘국내 최초의 여행 및 문화 분야 언론홍보 매뉴얼’을 지향한다.

● 매뉴얼 만으로 부족하다면? 여행(항공, 여행, 관광청 외) 및 문화(공연, 전시, 사진 등) 분야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언론홍보전문가 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보도자료 배포서비스/개별 컨설팅 등 부가 서비스가 제공한다. 여행 전문 콘텐츠마케팅이 필요하다면, TTN하라.
※웹사이트 및 이메일 : www.themetn.com & editor@themetn.com

◯ 원샷(1 Shot)이란 ? 테마여행신문의 실용서 브랜드로 여행 및 문화 분야에 특화된 실전 노하우를 제공합니다. 콘텐츠마케팅이 필요한 예비작가/홍보담당자/스타트업이라면, 원샷으로 속시원한 솔루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테마여행신문 북스토어 앱 : http://goo.gl/OGakXP

● 판권(Publication right)
● 목차

1. 언론홍보가 광고를 이긴다 : 3000만원 짜리 시행착오편
1. 페이스북 : Like의 가격은 얼마일까?
2. 월간지 : 발행부수를 믿지마세요
3.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 얼마면 되겠니?
4. 동영상 : 100만원으로 CF 제작하기
5. 언론보도 : 기자와 만나는 가장 빠른 방법
6. 오프라인(강연/박람회/사진전/출판) : 이슈를 창조하라
7. 당신이 언론보도를 해야 하는 세가지 이유
8. 참고자료(8)

2. 원샷 언론홍보 : 공짜편
1. 나에게 필요한 미디어 리스트
2. 나에게 필요한 기자 리스트
3. 홍보대행사처럼 메일 보내는 법
4. 홍보대행사처럼 초청하는 법
5. 당황하지 않고~ 딱! 인터뷰하는 법
6. 참고자료(4)

3. 원샷 언론홍보 : 10만원편
1. 재능거래 활용법
2. 통신사 활용법
3. 홍보대행사 활용법
4. 테마여행신문 언론홍보 서비스

4. 기자는 이런 보도자료를 원한다 : 실전편
1. WHAT : 보도자료란 무엇인가?
2. WHICH : 무엇을 쓸 것인가(참고자료 6)
3. HOW : 보도자료의 형식(참고자료 21)
4. WHEN : 언제 어떻게 보낼 것인가(참고자료 3)
5. 초간단 보도자료 체크리스트
6. 참고도서(6)

5. 홍보대행사도 모르는 원샷 언론홍보 : 노하우편
1. 검색되지 않는 기사라면 쓰지마라(SEO)
2. 웹사이트, 도메인, 메일 활용법
3. 포털마다 블로그를 개설해야 하는 이유
4. 기사를 바이럴하라
5. 기자로 활동하는 다섯 가지 방법
6. 콘텐츠 퍼블리셔와 제휴하라
7. 언론홍보가 강한 기업과 제휴하라
8. 단언컨대 최고의 오프라인 마케팅, 강연
9. 전문가라면, 전자출판으로 증명하라
10. 크라우드펀딩으로 마케팅하라
11. 나의 이벤트는 당신의 광고보다 아름답다
12. 참고 자료(4)

6. 책값 뽑는 원샷 부록
1. 보도자료 : 설문조사형
2. 보도자료 : 기획기사형
3. 보도자료 : 정보제공형
4. 보도자료 : 이벤트 소개
5. 미디어 초청장
6. 테마여행신문 언론보도전문가 아카데미

● 테마여행신문(Theme Travel News)
● 삐급여행(조명화)

現)테마여행신문 편집장, 여행작가
前)베트남 항공 한국지사 영업마케팅부

죽는 순간까지 여행하고, 쓰고, 공부하는 것이 목표인 여행작가. 미리 지어놓은 묘비명은 ‘출장 중’. 지난 5년간 여행작가 백 여명을 인터뷰했고, 서명 받은 책만 오백여권. 지구상에 단 하나뿐인 여행 전문 도서관을 만들고 싶다는 작은 꿈을 갖고 있다.

학창 시절 국토대장정부터 해외탐방단까지 50여번의 크고 작은 공모전 여행에 선발되어 ‘공모전 여행’이란 신조어를 대학가에 유행시켰다. ‘공모전 여행의 신’으로 주목받으며 출간한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의 기록은 아직까지도 깨지지 않고 있다.

여행을 자주 가기 위해 외국계 항공사에 입사, 3년만에 동남아 전역을 여행했으며, 보다 넓은 세계를 유랑하기 위해 테마여행신문을 창업했다. 편집장이자 여행작가 겸 여행분야 홍보마케팅 전문가로써 중소기업의 홍보마케팅과 콘텐츠마케팅을 컨설팅하고 있다.

테마여행신문은 국내 최초 미국 SXSW 사진전 개최(2014), 국내 최초 4개국어 가이드북 출간(2014), 국내 최다 여행작가 양성과정 네트워크(마이크임팩트, KBS방송아카데미, 고려기자아카데미, 동국대 및 연세대 사회교육원), 국내 최초 ‘공유 여행’ 프로젝트(2014) 등 매번 화제를 불러 모으는 프로젝트로 주목받고 있다.

◯ 저서
Campus Project 2 《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2013)
Campus Project 1《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2010)
Train Project 《원코스 신분당선》(2012)
Bus Project 《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2011)
Walk Project 《원코스 경복궁 : 신수원정대》(2014) 외 다수

◯ 테마여행신문 Theme Travel News Connect
Email : editor@themetn.com
Website : www.themetn.com
Blog : www.themetn.blog.me
Facebook Page : www.facebook.com/themetn
Bookstore App : http://goo.gl/ZxqTmD
Publisher : http://www.upaper.net/themetn
Twitter : https://twitter.com/themetn
Youtube : http://www.youtube.com/user/themetnK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