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1장의 사진으로 만나는 ‘국내 최초의 성(性)박물관’ 시리즈 : 이미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자리잡은 ‘암스테르담 섹스박물관’을 비롯해 전세계 관광도시들은 바르셀로나 에로틱박물관, 뉴욕섹스박물관, 규슈남근박물관, 상해 중국고대성문화박물관 등 자국의 성테마박물관을 경쟁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금지되었기에 가장 뜨거운 욕망’을 때론 유머러스하게, 때론 학술적으로 풀어낸 성박물관이야말로 이 시대의 솔직한 여행자들과 교감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테마이기 때문! 국내에서도 제주 러브랜드, ‘건강과 성박물관’에 이어 홍대 러브뮤지엄 등이 청춘남녀와 허니무너의 핫스팟으로 자리잡으며, 연간 수십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명소로 떠올랐다. 이에 발맞춰 테마여행신문 TTN이 성(性)박물관 시리즈를 선보인다. 물론 국내 최초!
● 타락과 방종 VS 인권 선진국 : 세계에서 가장 먼저 매춘, 마리화나, 동성결혼을 합법화한 네덜란드는 세간의 평처럼 ‘타락과 방종의 국가’일까? 오늘날 네덜란드는 인접국가보다 오히려 성폭력 피해자와 마약중독자가 현저히 낮은 인권선진국으로 재조명되고 있다. 인간의 숨겨진 욕망을 공개함으로써, 오히려 부작용을 통제하고 있는 네덜란드야말로 ‘인간이 가장 자유로우면서 스스로를 책임질 수 있는 국가’이 아닐까.
●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성박물관, 암스테르담 섹스박물관(性博物館) : 네덜란드와 암스테르담 가이드북치고, 이 곳을 소개하지 않은 책이 있을까? 담 광장 한복판에 위치한 섹스박물관은 어둡고 음습하기보다는, 코믹하고 유머러스한 전시물로 전세계 여행자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성을 소재로한 예술품부터 실제 크기로 재현한 수많은 인형들과 체험도구는 물론 박물관 구석구석에 숨겨진 반전(?)까지... 그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만나게 될 것이다!
● 매춘부, 스트립쇼, 마리화나 카페...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홍등가?! : 전세계의 관광객으로 북적거리는 암스테르담 홍등가는 단순한 흥미를 넘어서, 인간의 권리에 대해 다시 한번 고민하게 만드는 ‘인권의 실험장’이기도 하다.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하랴. 101장의 풍부한 사진과 함께 세상에서 가장 솔직한 나라 네덜란드가 선보이는 ‘성의 모든 것’을 마치 현장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여행하자!
● 원더풀(Onederful) 101 시리즈란? 이 시대의 여행자가 원하는 것은 가이드북 그 이상! 테마여행신문 TTN의 여행전문가들은 지면의 제약을 넘어, 지구상의 명소를 ‘마치 여행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스마트 여행사진 시리즈‘를 기획했습니다. 101장의 사진이 수록된 원더풀과 함께라면, 당신은 이미 여행 중!
○ 안드로이드 : '테마여행신문 북스토어' 검색
○ iOS : 교보문고, 알라딘, 네이버북 등 북스토어앱에서 테마여행신문 검색
● 판권
● 섹스박물관(Sex Museum)
● 홍등가(Red Light District)
● 테마여행신문 TTN : 여행과 당신 사이
● 삐급여행(조명화)
○ 現 테마여행신문 TTN 편집장
○ 現 트래블뉴스와이어 TNW 편집장
○ 前 베트남 항공/버진아틀란틱 항공
○ 강연 : 청운대 스마트관광기획가 과정/KBS방송아카데미 여행작가 양성과정/연세대 미래교육원/한겨례 문화센터 전자출판 과정 외
○ 방송 : KBS2 세상은 넓다, skyTravel 여행의 기술, tvN 쿨까당 외
○ 사진전 : 캠퍼스사진전 ‘대학교는 드라마다’(서울, 2014), Korea Fantasy(미국 SXSW, 2014)
여행작가, 여행사진작가, 여행강사 : 평생 공부하고, 여행하고 쓰는 것을 서원으로 삼은 여행작가. 삐급여행은 그의 필명으로, 미리 써놓은 묘비명은 ‘출장 중’ 대학시절 오직 ‘공모전’만으로 여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공모전 세계여행기’를 출간했다. 그 이후 서울대부터 제주대, 심지어 일본 도쿄까지 초청받는 여행작가이자 여행사진작가, 여행강사로 데뷔했다. 2010년 트래비 여행사진 공모전에서 수상한 후, 2014년 서울과 미국 텍사스에서 사진전을 열었으며, 2015년 KBS '세상은 넓다' 오키나와편, '손미나의 여행의 기술' 몬테네그로/호쿠리쿠편에 출연한 바 있다.
테마여행신문 TTN 편집장 : 졸업 후 외국계 항공사에 재직하며 일년에도 수차례씩 동남아를 여행했고, 여행동아리 세계견문록을 이끌며 여행작가를 100명 이상 인터뷰했다. 32세때 ‘연간 32일+32개국 여행’이란 자신만의 룰을 지키기 위해 과감히 독립했다. 그가 재직 중인 2013년 테마여행신문 TTN은 한국관광공사 관광벤쳐, 경기도 중소기업청 청년프론티어, 콘텐츠코리아랩 스타트업(2013) 등에 선발되며 콘텐츠와 기획력을 인정받은 온라인미디어이자 콘텐츠기업이다.
예비 여행작가의 멘토 : 여행콘텐츠와 미디어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KBS아카데미, 연세대 사회교육원, 한겨례 문화센터 등에서 ‘여행작가’, ‘언론홍보전문가’ 과정 등을 지도하고 있으며, 청운대와 함께 국내 최초의 ‘스마트관광기획가’ 과정을 개설했다.(2015) 그의 컨설팅을 받은 1기 수료생 전원이 출간해 여행작가로 등단하였으며, 청운대 특성화 사업 중 최고란 평가와 함께 2기를 준비 중.
● 저서
○ Art Guide 《원코스 천지창조 완전정복》(2015)
○ Art Guide 《원코스 최후의 심판 완전정복》(2015)
○ Island Guide 《원코스 팔라완 엘니도 TOP33》(2015)
○ Island Guide 《원코스 일본여행 오키나와》(2015)
○ Howto Guide《구글링 불변의 법칙》(2014)
○ Howto Guide《바이럴마케팅을 이기는 원샷 언론홍보》(2014)
○ Howto Guide《원샷 창조관광사업(관광벤쳐) 공모전 수상작》(2014)
○ Campus Guide《당신의 캠퍼스를 가져라》(2013)
○ Bus Guide《1박2일 가족여행 시티투어》(2011)
○ Campus Guide《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2010) 외 100권 이상
● 테마여행신문 TTN(여행 전문 버티컬미디어)
○ www.themetn.com
○ www.facebook.com/themetn
○ 안드로이드 : '테마여행신문 북스토어' 검색
○ iOS : 네이버북,교보문고,예스24 등 북스토어앱에서 테마여행신문 검색
● 트래블뉴스와이어 TNW(보도자료 버티컬미디어)
○ www.tnewswire.com
○ www.facebook.com/tnwkorea